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s

[야후 파이낸스] 미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확인 -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시작하기

by 조나띵 2020. 11. 10.
반응형

서론

 최근에 국내 개인 투자자 중에서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머징 마켓으로 분류되는 한국 시장의 단점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시장에 대한 투자 배분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동학 개미"라는 단어에서 "서학 개미"라는 단어가 나올 정도로 관심은 커졌고, HTS 및 MTS로 미국 주식을 사는 개인 투자자들이 많아졌지만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그건 바로 HTS 및 MTS에서 보이는 미국 주식 시세는 실시간 시세가 아닌 10~15분 지연인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최근에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커져서 증권사에서 유료 및 무료로 실시간 미국 주식 시세를 제공하는 곳들도 생기고 있지만, 무료 실시간 미국 주식 시세 확인은 물론이고 미국 주식 투자에 유용한 기능들이 많은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를 추천합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의 경우 웹사이트핸드폰 어플로 사용 가능합니다. 각각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웹사이트로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시작하기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의 경우 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야후 파이낸스"를 검색하여 접속할 수 도 있으며, 또는 아래 링크 클릭을 통해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Yahoo Finance - Stock Market Live, Quotes, Business & Finance News

At Yahoo Finance, you get free stock quotes, up-to-date news, portfolio management resources, international market data, social interaction and mortgage rates that help you manage your financial life.

finance.yahoo.com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웹사이트 - 01 초기 페이지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웹사이트의 초기 페이지입니다. 화면에 무시무시(?)한 영어가 한가득이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지만, 사용 방법은 간단하고 쉽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웹사이트 - 02 초기 페이지 주요 지수

 

 기본적으로 초기 페이지에서 주요 지수(S&P500, 다우, 나스닥, 러셀2000, 원유, 금, 은 등)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장 시간 외에는 선물 지수(Futures)가 보이기 때문에 장 시간 외에 지수의 방향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그래프로 한눈에 들어오며 등락수치와 등락률이 표기되어 가독성도 좋습니다. 물론 보이는 주요 지수들은 실시간 지수입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웹사이트 - 03 초기 페이지 종목 검색

 상단의 검색 필드와 우측의 Quote Lookup 검색 필드 모두 사용 가능하고, 해당 검색 필드에 종목명 or 심볼(Symbol)을 검색하면 원하는 종목의 실시간 시세 및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웹사이트 - 04 검색

 예시로 애플(Apple) 에 대해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apple" 또는 애플(Apple)의 심볼(Symbol)"APPL"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업명으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종목에 대한 심볼(Symbol)을 모르더라도 종목을 찾기 쉽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웹사이트 - 05 검색 결과

 애플(Apple)에 대한 검색 결과 페이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실시간 주가를 그래프와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캡처 사진은 미국 장 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전날 종가(116.32)전날 등락 수치(-2.37)등락률(-2.00%) 표시됩니다. 미국 장 시간이 아닌 경우 우측에 장전 거래(Pre Market) 및 장후 거래(After Market) 등락 수치 및 등락율도 함께 표시됩니다.

 

* 참고:

  • 장전 거래 (Pre Market): 정규장 시작 5시간30분 이전 ~ 정규장 시작시간 (5시간30분)
    (한국 시간 기준 서머타임(O) = 17:00 ~ 22:30, 서머타임(X) = 18:00 ~ 23:30)
  • 장후 거래 (After Market): 정규장 마감시간 ~ 정규장 마감시간 4시간 이후 (4시간)
    (한국 시간 기준 서머타임(O) = 05:00 ~ 09:00, 서머타임(X) = 06:00 ~ 10:00)

 


 

 

2. 어플로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시작하기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어플의 경우 구글 스토어 및 애플 스토어에서 "야후 파이낸스"를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어플 - 01 초기 화면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어플의 초기 화면입니다. 웹사이트의 초기 페이지와 똑같이 주요 지수들이 UI 상단에 표시되고, UI 상단의 검색 필드를 통해 종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보다 심플한 UI이지만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심지어 어플이 좀 더 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어플 - 02 검색 및 검색 결과

 어플에서도 종목에 대한 검색을 기업명 또는 심볼(Symbol)로 할 수 있고, 결과 창도 동일합니다. 검색어를 입력하는 중에 유사한 종목들이 하단에 출력되는데, 이때 우측의 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일종의 즐겨찾기 기능인 My List에 추가됩니다. 검색 결과 창에서도 별모양 아이콘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어플 - 03 포트폴리오 리스트 구성

 애플(Apple)의 별 모양을 활성화한 뒤, Home 화면으로 돌아오면 My List에 애플(Apple)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다른 종목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여러 개의 포트폴리오 List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어플 - 04 회원 가입

 이러한 즐겨찾기 기능은 어플에서는 Yahoo 계정이 없어도 기본적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웹사이트에서는 Yahoo 계정이 없는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플의 경우에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핸드폰의 로컬 데이터로 저장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변경하거나 잃어버린 경우 다시 세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한 경우 본인이 즐겨찾기 하여 만든 포트폴리오 리스트가 웹사이트와 어플이 동기화되어 편하고 핸드폰을 변경하거나 잃어버린 경우에도 해당 계정으로 접속만 하면 본인이 커스터마이징 한 포트폴리오 리스트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회원가입 시 입력 사항도 간단하며, Yahoo 계정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이메일 등의 부수적인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어플 - 05 종목 정보

 종목 결과 화면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Key Statistics를 통해 종목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어플 - 06 종목 정보

 스크롤을 하단으로 더 내리면 왼쪽 캡처 화면처럼 해당 종목에 대한 뉴스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어 기사이기 때문에 해석하는 것에 어려움은 있을 수 있지만, 미국 장에 대한 실시간 주요 뉴스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크롬으로 웹사이트에 접속한 경우 구글 번역을 통해서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의 수준으로 번역해서 읽어볼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Detail 탭을 클릭하면 해당 종목의 간단한 회계 정보(Financials)를 볼 수 있고, 바로 아래 Analysis를 통해 미국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이 해당 종목에 대해 어떠한 평가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치의 평균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며 1로 갈수록 Strong Buy, 5로 갈 수록 Sell입니다. 애플(Apple)의 경우 2.1로 약한 Buy 콜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애널리스트가 특정 종목에 대해서 안 좋게 말하는 것이 금기시되는 문화가 다소 있기 때문에 애널리스트 목표치의 신뢰도가 떨어지지만, 미국의 경우 상대적으로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목표치를 절대적으로 신뢰하진 않더라도 참고하면 유용합니다.

 

 물론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웹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목 관련 기사, 회계 정보(Financials), 애널리스트 목표치 등 모두 웹사이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3.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장단점

장점

-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볼 수 있다. (회원가입도 필요 없음.)

- 주요 지수 및 종목별 유용한 정보(현지 기사, 회계 정보 등)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 회원가입을 한 경우 웹사이트와 어플이 동기화되어 편리하다.

- 본인이 커스터마이징 한 포트폴리오 리스트를 통해 가독성 좋게 정보를 볼 수 있다.

- 기타 다른 웹사이트 및 어플 보다 UI가 깔끔하고 광고가 적다.

 

단점

-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해석에 어려움이 있다.

 

 

 사실상 단점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굳이 적는다면 영어로 인한 해석의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핵심 정보들은 영어를 잘하지 못하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현지 기사 등은 구글 번역을 통해 번역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극복 가능한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주식을 하고 있다면, 필수 웹사이트 / 필수 어플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